[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카메라와 다양한 브랜드와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붐이 일었다. 최근 카메라 업계는 다른 분야의 기업들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는 감성을 공략하고 나섰다.
각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전략을 세워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제품 자체의 기능성 보다는 여행, 교육 등 여러 상황의 감성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
|
|
▲ 최근 카메라 업계는 다른 분야의 기업들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는 감성을 공략하고 나섰다./한국후지필름 |
29일 업계에 따르면 소니코리아는 인터파크투어와 함께 다음달 5일까지 ‘#소니액션캠 TVC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제2회 인터파크투어 여행박람회’의 일환으로 여행에 최적화된 소니 액션캠의 매력을 보다 많은 이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인터파크투어홈페이지 내 소니 이벤트 페이지에서 액션캠 TVC 영상을 감상한 후 자신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으로 스크랩해 필수 해시태그(#소니액션캠, #인터파크투어)와 함께 소니 액션캠으로 담고 싶은 것을 나만의 해시태그로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4명에게 소니 액션캠 HDR-AZ1이 경품으로 제공돌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6월14일 인터파크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니 액션캠은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과 영상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의 움직임에 완벽한 자유를 선사하여 여행객들에게 최적화된 여행 동반자”라며 “국내외 여행 시 소니 액션캠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영상 촬영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익서스(IXUS) 키즈 카메라 패키지’를 출시했다.
익서스 키즈 카메라 패키지는 익서스 285 HS 또는 익서스 175 카메라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와 ‘수박’ 캐릭터 데코레이션 스티커 중 1종으로 구성됐다. 캐논 이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한다.
캐논은 캐논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포토앤키즈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익서스 키즈 카메라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스토어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어린이 사진교실 포토앤키즈 5월 프로그램은 매주 주말마다 하루 2회운영되며 딸기가 좋아 키즈카페 매장 두 곳에서 열린다.
유승구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캐논이 마련한 특별한 익서스 키즈 카메라 패키지와 어린이 사진 교육 프로그램 포토앤키즈를 통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국후지필름은 피킷 구입 시 할인 혜택과 락앤락 런치 박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피크닉의 품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30일까지 후지필름몰에서 피킷 핑크, 피킷 화이트, 피킷 플러스 3가지 기종 중 한 가지 구매 시 7~8%의 할인 혜택과 더불어 선착순 200명에게 락앤락 미니 3단 피크닉 런치박스(136x126x180mm)를 증정한다.
피킷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골라 즉석에서 쉽고 편리하게 뽑을 수 있는 모바일 포토프린터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