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동탄2신도시 A67블록에 분양하는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이 1,200만원 초반대에 분양가를 확정했다. 

   
▲ '동탄 더샵 레이크에듀타운' 조감도./사진=포스코건설 제공.

12일 화성시는 최근 분양가심의위원회를 열고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의 분양가를 심의, 포스코건설이 제시한 3.3㎡당 평균 1235만원의 분양가를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분양가는 화성시의 기준(1,256만원)에 21만원 낮는 수준으로 입주자모집공고에 반영될 예정이다. 

왕배산 자락에 고층부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이 단지는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교가 한걸음이다. 동탄2신도시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동탄대로가 단지 옆을 지나면서 수서발 고속철도(SRT)복합환승역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 화성시는 엠디엠이 동탄2 A67블록에 분양 중인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의 분양가를 3.3㎡당 평균 1235만원에 심의,통과시켰다.분양가는 화성시의 기준(1,256만원)에 비해 21만원 낮다./포스코건설

'더샵 레이크에듀타운'은 지하 1층~지상 32층 총 1538가구로 전용 84㎡ 단일 평면에 A~E 5개 유형이 수요자를 맞이한다.


동탄2 D부동산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분양시장이 호수공원을 호재로 내새운 단지를 중심으로 청약열기가 뜨겁다"며"부영의 '사랑으로' 시리즈의 성공분양을 계기로 시장이 향후 분양 예정단지에 관심이 지대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샵 레이크 에듀타운'은 대단지인데다 주거환경도 탁월, 청약경쟁률이 두자릿수 이상이 될 전망이다"며 "남동탄에 단기차익을 노리는 투자세력자들이 청약대열에 가세할 경우 청약 경쟁은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시행사인 엠디엠플러스는 예비수요자가 숲세권과 호수공원, 학세권 등 탁월한 주거환경의 입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견본주택을 건설현장에 건립, 오는 14일 방문자를 맞이한다.

18일 특별공급에 이어 19일 아파트투유에서 일반청약을 실시하며 26일 당첨자를 확정 발표한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