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소정 기자]새누리당 비주류 회의체인 비상시국위원회는 7일 야권이 발의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포함된 '세월호 7시간' 관련 대목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서는 탄핵 불발 시 정계 은퇴를 요구하며 압박했다.

이날 오전 비상시국위 회의 직후 대변인격인 황영철 의원은는 “‘탄핵안의 내용은 검찰에서 발표한 공소장을 중심으로 현재까지 명확히 확인된 것만 정리돼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황 의원은 “지금 새누리당 내에서 ‘세월호안’이 포함되느냐 안 되느냐에 따라 찬반이 갈리는 의원들이 확인되고 있다”면서 “탄핵안 가결이 우리가 관철해야 할 소중한 국민의 뜻이라면 이 문제에 대해 야당이 숙고해주기를 진심으로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는 공식적 요구는 아니고 최대한 노력해주기 바란다는 것”이라며 “이것이 탄핵 동참의 조건은 전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야당이 진정으로 탄핵안을 통과시킬 의지가 있다면 불필요한 다른 논쟁보다는 탄핵안 가결에 모든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황 의원은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 “문 전 대표는 탄핵안이 통과되지 않으면 의원들이 전원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통령 되기 놀음에 빠져있다”고 일갈한 뒤 “이번 탄핵안이 통과되지 않는다면 정계를 은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