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늘 전국적으로 크게 추운 날씨는 없겠지만 높은 미세먼지 농도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그간 축적된 미세먼지가 대기정체로 해소되지 못해 오늘 오후 역시 대부분 지역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 으로 예상된다.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오늘 오후 현재 경기도와 충청도, 경상북도 일부 지역에 높은 미세먼지 농도 포함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곳에 따라서는 초미세먼지 포함한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늦은 오후부터 서울, 경기도와 충남서해안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적설량은 내일 밤까지 강원영동은 최대 20cm의 눈이 오겠고, 서울, 경기도, 충청북부, 강원영서, 경북북동산지와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최대 10cm의 눈이 전망된다. 

오늘 전국 한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다. 서울 인천 4도, 광주 전주 대전과 대구 부산 울산 8도 예상된다.

내일 오후부터는 기온이 다시 뚝 떨어질 전망이다.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영하 4도, 전주 대전 광주 영하 1도로 출발하겠고, 한낮 기온 서울 0도, 전주 대전 1도, 부산 대구 5도에 머물겠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먼바다에서 최대 3m로 다소 높게 일겠다. 서해안과 동해안에서는 너울로 인한 파도를 유의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