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연락처 등 추가 정보 입력 없이 편리하게 주문 가능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네이버는 배달 피자 전문 업체 도미노피자와 함께 ‘네이버 톡톡’을 활용한 챗봇 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 네이버는 배달 피자 전문 업체 도미노피자와 함께 ‘네이버 톡톡’을 활용한 챗봇 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


이에 따라 주문을 위해 네이버 검색창에 '도미노피자'를 입력한 이용자들은, 주변 지점이나 대표번호를 찾지 않고도 ‘챗봇 주문하기’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네이버 페이 서비스 이용자라면 주문에 필요한 주소나 연락처를 추가로 입력하지 않아도 네이버에 저장된 정보를 활용해 더욱 편리한 주문이 가능하다.
 
배달 예상 소요시간 및 출발 여부와 같은 주문과 배달 사이의 진행 과정도 톡톡을 통해 실시간 공유된다. 주문 내역 역시 톡톡에 저장되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톡톡 서비스를 통해 대화형 커머스에 익숙한 이용자들과 온라인 사업자들의 간극을 줄이고 비즈니스를 다각적으로 지원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부터는 운영자 부재시 이용자들의 주요 문의 사항을 자동으로 응답해주는 ‘쇼핑봇’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챗봇을 활용한 비즈니스 지원을 본격화했다. 실제 쇼핑봇의 응대를 받은 이용자의 12.4%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톡톡은 앱 설치 및 친구 추가 없이 누구나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웹 기반 채팅 서비스로 현재 15만 개 이상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