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환풍기 2종 출시 협약…앱 통해 욕실 온·습도 조절, 환기 및 온풍 원격제어 가능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유플러스는 실내 공기질 전문기업 힘펠과 용산사옥에서 사업 협력 체결을 맺고 사물인터넷(IoT) 환풍기를 국내 최초로 선보일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힘펠이 개발하는 IoT 환풍기는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인 IoT@home 앱에 스마트 환풍기를 연동한 욕실 특화 IoT 상품이다. 사용자는 무선인터넷(Wi-Fi) 연결을 통해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24시간 환기, 온풍, 헤어드라이 기능 등을 원격으로 제어 할 수 있다.

   
▲ 김정환 힘펠 대표(왼쪽)과 안성준 LG유플러스 IoT부문 전무가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사업 협력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또 온도·습도 센서가 탑재돼 있어 욕실 내 습기 감지 시 일정시간 동안 자동으로 환풍 기능이 실행된다.

IoT 환풍기는 오는 9월부터 LG유플러스 온라인샵과 전국 100여개 힘펠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고, 신축 아파트와 오피스텔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IoT 환풍기는 복합 환풍기 ‘휴젠뜨2’와 일반 환풍기 ‘제로크2’ 2종으로 출시된다.

안성준 LG유플러스 IoT 부문장은 “IoT 환풍기를 시작으로 비데 등 IoT 욕실 제품을 잇달아 개발해 스마트 욕실 환경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며 “욕실 제품뿐만 아니라 앞으로 고객 생활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정환 힘펠  대표는 “IoT 환풍기를 시작으로 욕실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 되고 있는 황사 및 초미세먼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기시스템인 전열 교환기에도 IoT를 적용해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힘펠은 아파트, 오피스텔 등 욕실 환경 개선에 주력하며 국내 환풍기 시장에서 연 6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시장 점유율 1위의 환기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