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kg 드럼세탁기에 2kg 미니워시 결합…혁신기술로 외관 크기↓내부 드럼 부피↑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전자는 12㎏ 용량의 트롬 드럼세탁기와 2㎏ 용량의 미니워시를 결합한 ‘슬림’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LG 트롬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와 미니워시의 용량을 합산한 기준으로 14㎏에서 24.5㎏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 홍보모델이 LG전자의 '슬림'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이번에 LG전자가 선보인 트윈워시 신제품은 기존까지 가장 작은 크기였던 19.5㎏ 용량(16㎏+3.5㎏)의 트롬 트윈워시 제품(모델명:FH16WBC)과 비교해 폭은 10㎝, 깊이는 13.5㎝ 줄었다.

특히 LG전자는 상단 드럼세탁기에 다양한 진동 저감 기술을 적용해, 제품 외관 크기는 작게 유지하면서도 내부 드럼의 부피를 최대한 키우며 ‘트윈워시’에 혁신을 더했다.

LG전자는 △진동이 발생하면 모터의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진동을 줄여주는 ‘진동 감지 센서’ △옷감이 한쪽으로 쏠렸을 때 드럼 내부의 무게 균형을 잡아주는 ‘듀얼볼 밸런서’ △드럼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차단하고 완화시켜주는 ‘진동 저감 장치’ 및 ‘진동 완화 장치’ 등으로 진동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내부 드럼과 세탁기 외벽 사이의 빈 공간을 크게 줄였다.

또 신제품은 △고온 미세스팀을 분사해 의류 안감의 세균까지 제거해는 ‘트루스팀’ △세밀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 ‘6모션’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 시간을 대폭 줄인 ‘터보샷’ 등 LG만의 혁신적인 세탁 기능을 두루 갖췄다. 무선인터넷(Wi-Fi)을 탑재해 사용자가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동작을 제어할 수도 있다. 

LG 트롬 트윈워시 신제품의 출하가는 222만9000원이다. 상단의 드럼세탁기(모델명: F12WJ, 출하가 기준 145만원)만 구매할 수도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트윈워시의 신개념 세탁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혁신을 더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