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오전0시 페이스북(Facebook)을 통해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에게 "온라인소통의 중심인 페이스북이 한국 청년들에게도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답신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주커버그 CEO가 보낸 최근 메일에 대해 "주커버그 씨를 만나서 이 시대의 온라인 소통에 대해, 이 세계의 사람들과 어떻게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 싶다"고 화답하면서 이같이 답했다.

문 대통령은 주커버그 CEO에게 "우리는 전 세계의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만나고 연결되고 소통하며 배우는 시대를 살고 있다"면서 "책과 뉴스, 영화를 통해 다른 이들의 삶을 알아 왔던 것 처럼 우리는 이제 온라인 소통을 통해 서로의 삶과 경험을 나누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이러한 의미에서 페이스북은 제가 전에 말했던 '사람 중심 4차 산업 혁명’ 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며 "주커버그 씨와 페이스북 팀이 우리 한국의 청년들에게도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주커버그 CEO에게 조만간 만나기를 희망한다며 답신을 마쳤다.

   
▲ (좌)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와 (우)문재인 대통령./사진=(좌)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공식페이지 제공,(우)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