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노트북 9 Pem에 탑재해 출시
360도 회전 터치스크린, S펜 장점 그대로 담아 오는 9월 선보여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는 인텔의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삼성 노트북9 펜'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 노트북9 펜'은 360도 회전이 가능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갤럭시 노트 제품에서 선보인 'S 펜' 솔루션을 탑재했다. 노트북과 태블릿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 노트북9 펜은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 할 수 있게 됐다. 8세대 인텔 코어는 7세대 대비 최고 40% 성능이 향상 됐다. 5년 전 PC 성능에 비하면 두 배 향상된 셈이다.

또 새로운 사양의 쿼드코어, 전력 효율을 높인 마이크로 아키텍쳐, 실리콘 최적화 기술 등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4K UHD급 영상이나 360도 가상현실 콘텐츠도 원활하게 감상하거나 빠르게 편집할 수 있다.
 
'노트북9 Pen'을 오는 9월 출시할 예정이다. 윈도우 10 운영체제, 풀HD 리얼뷰 디스플레이, 8GB·16GB DDR4 메모리, 256GB SSD 저장장치 등 기본 사양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고 프로세서만 7세대에서 8세대로 업그레이드된다.

   
▲ 삼성전자는 인텔의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삼성 노트북9 펜'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삼성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