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방학 시즌 12월 정기 업데이트
키즈 애니 콘텐츠 4700여편 무료 서비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딜라이브 플러스는 12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CJ E&M의 인기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티빙(TVING) TV'를 이달부터 서비스 한다고 15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기존에 방영됐던 CJ E&M의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티빙 TV앱을 탑재, 이달부터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tvN 10주년 특별기획으로 방송된 도깨비를 비롯해 응답하라 시리즈, 막돼먹은 영애씨, 또 오해영, 미생 등 인기 드라마 뿐 만 아니라, 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어촌편·정선편, 윤식당, PRODUCE 101, 쇼미더머니6 등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예능프로그램 등 총 100편의 CJ E&M 프로그램을 별도의 로그인 없이 딜라이브 플러스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딜라이브는 또한 이번 콘텐츠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들을 위한 글로벌 영어교육 애니메이션 '내 친구 아서' 시즌19 20편도 무료로 제공한다.

   
▲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12월 콘텐츠 업데이트 이미지/사진=딜라이브 제공

'내 친구 아서'는 엘우드시에 사는 초등학교 3학년생 아서와 친구들이 겪는 사람들과의 관계, 아이들의 정서적인 부분, 건강에 대한 주제 등을 다루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 플러스는 크리스마스,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키즈콘텐츠는 전체 1만5000여편의 무료 콘텐츠 중 31%에 해당하는 4700여편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키즈 관련 APP수는 전체 105개 중 35개를 차지해 33%의 구성비를 나타내고 있다.

키즈애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디보, 빼꼼, 구름빵, 소년탐정 김전일, 슬램덩크 등 국내외 최고 히트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어학은 영유아 한글공부, 수학 등 다양한 학습과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깨비키즈를 비롯해 프랭크쌤영어, 정철영어TV, 초코언니 천일문 등 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아울러 설민석의 한국사, 대교어린이TV, 재능TV 등 양질의 교육 콘텐츠도 제공되고 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