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 사위인 이상주 삼성전자 전무에 대해 '불법자금 수수' 혐의로 26일 압수수색에 나섰다.

사건을 맡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이날 이 전 대통령 측이 민간으로부터 불법자금을 받았다는 혐의로 사위인 이 전무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지금까지 알려진 다스 관련 의혹과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과 다른 혐의로, 이번 압수수색에 나선 불법자금 수수 혐의는 검찰이 이 전무가 이 전 대통령으로부터 자금을 전달 받은 정황을 보고 판단한 것이다.

삼성의 다스 소송비 대납 의혹에 관련됐다는 의혹도 받고 있는 이 전무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지금까지 밝혀진 것과 별도로 자금을 수수한 정황이 나와 강제수사에 착수하게 됐다"면서 "계속 진행해 오던 관련 수사와 궤를 같이 한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이날 압수한 자료 분석을 마치는 대로 이 전무를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앞서 다스 실소유주 의혹의 핵심 인물인 이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다스 전무에 대해 검찰은 25일 비공개로 소환해 16시간에 걸친 조사를 벌였다.

검찰은 이번 주에 이 전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은 다스 회장을 소환해 조사한 후 이르면 다음 주 이 전 대통령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 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 사위인 이상주 삼성전자 전무에 대해 '불법자금 수수' 혐의로 26일 압수수색에 나섰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