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 클로바'로 기본 호출명 새롭게 적용
내달 2일 온·오프라인 구매처 통해 공개
[미디어펜=이해정 기자]네이버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의 세 번째 라인업인 '프렌즈 미니'(Friends Mini)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렌즈 미니는 라인프렌즈의 브라운(Brown)과 샐리(Sally) 캐릭터를 모티브로, 기존의 프렌즈 디바이스보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258g)로 경량성과 이동성을 향상시키고 최대 연속 6시간 재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이번 프렌즈 미니부터는 기본 호출명을 '헤이, 클로바'로 적용했다. 프렌즈와 프렌즈+ 디바이스도 클로바앱 업데이트를 통해 '헤이, 클로바' 호출명을 옵션으로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 클로바 프렌즈 미니 제품 사진./사진=네이버 제공


'헤이, 클로바'로 호출한 후에는 날씨·증시·교통 정보와 같은 생활 정보 검색, 음악 추천, 영어 대화, 동요 및 동화 등 오디오 콘텐츠, 뉴스 브리핑, 일정 관리·알람·메모, 스마트홈 등과 같은 다양한 생활 밀착형 기능을 접할 수 있다.

프렌즈 미니는 내달 2일부터 네이버 뮤직 이용권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구매는 네이버뮤직, 클로바 온라인 스토어팜,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이태원, 가로수길 매장에서도 가능하며, 추후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프렌즈 미니를 접할 수 있도록 접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네이버는 상반기 중 프렌즈 미니 등을 포함한 스마트스피커들을 통해 음성 쇼핑 등과 같은 기능도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강석호 네이버 클로바 리더는 "프렌즈 미니는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에 기능은 그대로 제공함으로써, 특히 여행지나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에서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고도화하고, 생활 밀착형 기능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