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시범공연 등 문화교류 행사 큰 호응
[미디어펜=최주영 기자]대한항공은 지난 10일 주중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꿈의 도서실' 기증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중국 윈난성 리장시 바이사 소학교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대한항공은 낡고 허름한 도서실의 책상과 의자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도서실을 채울 3000여권의 도서와 PC, 체육 용품을 기증했다.

   
▲ 지난 10일 중국 윈난성 리장시 바이사 소학교에서 열린 ‘꿈의 도서실’ 기증 행사에 참석한 홍샹취엔 리장시 교육국 부국장(뒷줄 왼쪽에서 두번째), 고광호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뒷줄 왼쪽에서 세번째) 등 관계자들과 바이사 소학교 학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제공


기증 행사 후에는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학교 운동장에서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단이 태권도 시범을 선보였다. 또 리장시 정부와 주중한국문화원의 주최로 리장운령극장에서 1000여명의 관객을 대상으로 한국과 리장 현지 전통 무용이 어우러진 문화 공연도 펼쳐졌다.

대한항공이 올해 도서실을 기증한 바이사 소학교는 소수민족인 나시족의 옛 수도에 위치한 294년의 역사를 지닌 학교다.

대한항공은 2010년부터 9년 연속 꿈의 도서실 사업을 통해 중국의 향촌지역 학교에 도서실을 만들고 있다. 교육용 기기 등을 지원함으로써 책을 읽을 공간과 장서가 부족한 처지의 중국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