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롯데카드는 베트남 현지법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LOTTE Finance Vietnam)’이 출범식을 갖고,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에서 소비자금융 영업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 18일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본사에서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와 김종극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법인장(가운데 왼쪽), 응웬 링 쟝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부법인장(가운데 오른쪽)이 소비자 금융업 개시 출범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사진=롯데카드


이날 롯데카드는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롯데센터하노이 빌딩 13층에 위치한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본사에서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와 김종극 롯데파이낸스 베트남 법인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소비자금융업 영업 개시를 알리는 출범식을 가졌다.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롯데카드가 베트남 금융업 진출을 위해 100% 출자해 설립한 베트남 현지 법인이다. 롯데카드는 베트남의 성장잠재력에 주목해 2009년부터 대표사무소를 통해 베트남 진출을 추진해왔다. 올해 3월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 소비자금융과 신용카드 회사인 ‘테크콤 파이낸스(Techcom Finance)’ 지분 100% 인수를 최종승인 받고, 약 9개월간 영업개시 준비를 해왔다.

사업 초기에는 하노이와 호치민에 진출한 롯데 계열사와 한국기업 임직원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맞춤형 대출상품을 판매해 영업기반을 구축한 후 현지업체와 제휴계약을 통해 베트남 전역으로 영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19년 상반기까지 할부금융은 물론 신용카드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현재 베트남은 결제방식을 현금에서 비현금 결제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우리도 베트남 어디서나 현금보다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제공하고, 롯데파이낸스로만 경험할 수 있는 탁월한 혜택으로 고객들의 생활에 편리함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 받는 파이낸스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