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지난 주말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분양홍보관을 찾은 방문객들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KB부동산신탁 제공 |
[미디어펜=최주영 기자]1인 가구 증가 추세와 더불어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를 중심으로 주거환경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1인 가구의 주요 주거지로 꼽히는 오피스텔 역시 진화하고 있다.
이에 KB부동산신탁이 공공택지지구인 군포 송정택지지구에서 분양 중인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 오피스텔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투자자,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공사로는 (주)풍산건설이 나선다.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홈’은 경기도 군포시 도마교동 47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오피스텔 전용 20~43㎡ 총 464실로 구성된다. 군포 송정택지지구 내 유일한 스트리트몰인 ‘군포 송정 풍산 리치안 플랫몰’ 상업시설 총 72실(1,2층)도 동시 분양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지하철 1호선 의왕역을 비롯해 4호선 대야미역, 반월역이 오피스텔 인근에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송정지구와 의왕역을 연결하는 송부로 96번길이 있다. 수원~광명고속도로 남군포 IC, 영동고속도로 군포IC가 인접해 있으며 47번 국도는 5분대에 진입 가능해 수도권 서남부의 중심축 기능을 하게 된다.
오피스텔 약 2km 거리에는 군포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해 군포IT밸리, 의왕테크노파크(예정), 안양IT단지 등 중대형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군포복합물류터미널과 같은 대규모 물류단지와 현대로템 등도 자리 잡고 있어 약 3만 명의 배후 수요를 확보했다. 이밖에 한세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약 2만 3000여 명의 대학교 및 연구원의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인근에 근린공원 2개소와 소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가 조성될 계획이며, 단지 주변으로 반월호수와 왕송호수, 수리산, 구봉산 등 풍부한 녹지공간과 수변공간이 만들어내는 자연경관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군포 송정지구 내 유치원 및 송안초등학교(예정)가 개교 예정이고,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오피스텔은 지구 내 유일한 전세대 복층 다락 설계를 적용했고, 총 3개 타입 평면 구성으로 1인 가구와 신혼부부, 어린 자녀가 있는 3인 가구까지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난방, 조명, 가스 등 기기 및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LG U플러스 사물인터넷(IoT) 기반 서비스도 탑재해 입주민들의 주거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과 풍부한 자연환경을 고루 갖추고 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한 만큼 전문직 종사자들을 기반으로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복층 다락과 5룸, 테라스 특화 설계 등 넓은 실사용 면적이 기대되는 혁신평면과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우수한 상품성도 입소문을 타며 주말 내내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1193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