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하나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인정을 받게 됐다. 

   
▲ 지난 21일 하나카드 본사 14층에서 진행된 ‘2019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 인증식에 참여한 (사진 왼쪽부터) 하나카드 김주성 본부장, 장경훈 사장, KMAC 한수희 부사장, 이기동 본부장의 모습/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전날 하나카드 본사 14층에서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 김주성 본부장,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 이기동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식을 가졌다. 

하나카드가 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이번 콜센터 부문 조사는 45개 산업의 262개 기업과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100회에 걸쳐 다각도로 심사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하나카드는 ‘고객맞이 인사말,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쉬운 설명’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전체 평가항목에서 평균 90점 이상을 받아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이날 인증식에서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하나카드의 모든 업무는 고객 중심으로 운영돼야 한다”며 “‘고객의 행복’을 목표로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열정적으로 실천한다면 앞으로 10년, 20년 계속해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것이라 확신하고, 더불어 하나카드 상담사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갖고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