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23일 절기상 대서인 오늘날씨는 장마전선과 태풍이 물러난 자리에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대서에는 더위 때문에 "염소뿔도 녹는다"라는 속담이 있는만큼 몹시 후텁지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내일은 다시 장마전선이 접근하겠다.

   
▲ 대서인 오늘날씨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겠고 전국 곳곳에 소나기 내리는 곳 있겠다. 내일은 장마전선이 다시 접근하겠다. /사진=미디어펜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장마 태풍 폭염 중복 기상특보)에 따르면 대서인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다. 대기불안정으로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수원 춘천 세종 광주 목포 울산 부산 24도, 강릉 포항 26도, 청주 대전 대구 제주 25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대전 울산 32도, 인천 목포 29도, 춘천 강릉 세종 대구 포항 33도, 청주 34도, 전주 광주 제주 31도, 부산 30도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겠다. 중부내륙과 경상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서해안에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밤부터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면서 요란한 비가 내리는 곳 있겠다. 특히 북태평양고기압의 확장과 수축여부에 따라 장마전선의 위치와 강수 지역이 변경될 수 있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강릉 청주 세종 대전 광주 목포 대구 포항 울산 부산 24도, 수원 춘천 23도, 전주 제주 25도를 나타내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강릉 부산 29도, 인천 세종 대전 전주 목포 28도, 수원 청주 광주 30도, 울산 제주 31도, 대구 포항 33도를 나타내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5일(목요일)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다. 26일은 중부지방과 전북, 주말인 토요일(27일)은 중부지방에 장맛비가 예보됐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많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