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검찰 찾아가 체포 원해...영장실질심사 포기 의사 밝혀
   
▲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사진=CJ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변종 대마를 밀반입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29)씨가 CJ임직원들에게 큰 누를 끼치고 많은 분들이게 실망감 안겨드린 점에 대해 사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5일 CJ그룹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4일 저녁 인천지방검찰청에 혼자 택시를 타고 찾아가 체포됐다.

이씨는 가족을 포함해 주위에 전혀 알리지 않은 채 혼자 인천지검을 찾아갔으며, 수사관에게 "저의 잘못으로 인해 주위 사람들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이 매우 마음 아프다"며 "법적으로 가능하다면 하루 빨리 구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본인의 잘못에 대해 책임을 지고 어떠한 처분도 달게 받겠다는 뜻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될 경우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씨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그릇된 일로 인해 CJ 임직원들에게 큰 누를 끼치고,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검찰은 이씨에게 자진 출석한 이유를 재차 확인한 뒤 그의 심리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긴급체포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씨는 지난 1일 오전 4시 55분께 미국발 여객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과정에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와 캔디·젤리형 대마를 밀반입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또 변종 대마를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간이 소변 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적발 당시 여행용 가방에는 액상 대마 카트리지가 담겨 있었고 어깨에 메는 백팩(배낭)에도 캔디·젤리형 대마 등 변종 대마 수십 개가 숨겨져 있었다.

이씨는 이 회장의 장남으로 2013년 CJ제일제당에 입사했다. 그는 CJ제일제당에서 바이오사업팀 부장으로 근무하다가 지난 5월 식품 전략기획 담당으로 자리를 옮겼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