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폴리에스터 발포소재 생산설비 완공·현판식 진행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휴비스가 친환경 폴리에스터(PET) 발포소재 '에코펫'으로 산업용 완충재 시장에 진입한다.

휴비스는 이에스와 손잡고 충북 충주에 에코펫 생산설비 공사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휴비스는 에코펫 생산을 위한 원료 공급 및 생산설비와 기술을 제공하며, 이에스는 신규 공장 인프라를 제공하고 생산을 담당해 휴비스에 납품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에스는 일명 '뽁뽁이'로 불리는 에어버블캡과 필름 코팅 및 각종 매트 등을 생산·판매하는 합성수지 전문업체다.

휴비스 에코펫 충주공장은 연간 3000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에코펫 생산라인은 식품용기 및 자동차용 내장재 쪽으로 집중하며, 충주공장에서는 디스플레이 보호 패드 등의 산업용 완충재와 인테리어용 보드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기존 디스플레이 보호 완충재로 사용되는 폴리우레탄(PU)·폴리스티렌(PS)·폴리에틸렌(PE) 폼소재는 재활용이 힘들고, 보호 패드를 만들 때 단일 소재가 아닌 2종소재를 복합하기 때문에 폐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나 에코펫으로 만든 보호 패드는 PET 단일 소재로 제작된 덕분에 폐기 후 리사이클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신유동 휴비스 대표는 "에코펫 소재는 국내 최초로 PET를 발포해 만든 것으로, 재활용이 불가능한 기존 폼소재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성이 높다"며 "인체 안전성과 친환경성을 최우선 가치로 둔 신소재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중국 현지 식품용기 업체와 설립한 중경휴비스에코팩머티리얼즈유한공사가 올 하반기 생산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어 연내 에코펫의 상업 판매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