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대전 찐빵 달인과 치킨·닭 두루치기 맛집을 찾아간다. 

21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찐빵 달인과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이 맛의 비법을 공개한다. 

   
▲ 사진=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대전 찐빵 달인

은둔식달 제작진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대전 대덕구의 한 전통시장. 외관은 평범한 찐빵 가게처럼 보이지만 맛은 평범하지 않아 늘 손님들이 붐비는, 19년간 찐빵만 만들어온 달인의 가게가 있다. 단골들의 입소문만으로 시장 안의 명물이 됐다는 달인의 찐빵은 한 입 베어 물면 달착지근한 단팥 맛이 맴돌아 먹을 때마다 감탄이 나오게 한다. 단연 오랜 시간 연구한 팥소에 맛의 비밀이 있다는데. 상상 이상의 재료와 정성으로 팥소를 만드는 특별한 비법이 공개된다.

   
▲ 사진=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부산 치킨·닭 두루치기 달인

은둔식달 제작진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부산 부산진구의 한 통닭집. 이곳에는 다른 통닭집에서는 보기 어려운 특별한 메뉴 '닭 두루치기'가 있다. 자작자작한 국물에 닭고기가 어우러져 매콤한 맛이 일품인 닭 두루치기는 오직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로컬 음식 중 하나다. 오랜 세월 동안 동네 주민들로부터 사랑은 물론, 이제는 멀리 서울에서도 손님들이 찾아올 정도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부산을 넘어 전국구로 소문난 달인표 닭 두루치기의 비밀이 공개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주차 달인, 뽑기 사탕 달인도 내공을 자랑할 예정이다. 오후 9시 방송.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