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가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을 위해, 이 사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진원)과 함께 진행하는 이 사업은 경기도내 중소기업이 디자인 전문회사(대학)을 활용, 제품 및 포장과 시각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 지원 분야는 디자인 개발, 처음 도입된 '디자인 챌린저스'의 두 가지다.

   
▲ 경기도청./사진=경기도 제공


디자인 개발은 전문인력의 도움을 받아, 총 개발비의 70% 범위 내에서 제품디자인은 최대 1400만원까지, 시각.포장 디자인은 700만원까지 지원한다.

디자인 챌린저스는 혁신적 신제품 개발 유도를 위해, 디자인 전문회사와 혁신성장멘토단과의 협업으로, 기업 맞춤형 제품 디자인개발을 돕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개 기업 당 2개 디자인 전문사를 매칭, 개발비의 70%까지 최대 2500만원까지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디자인 개발은 23개 참여 시군 소재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디자인 챌린저스는 경기도내 제조업 기반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디자인 개발분야는 오는 4월 2일, 디자인 챌린저스 분야는 이달 26일까지,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나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진원 성장사업화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