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에 맞춰 홍보문구 래핑 홍보차량 탑승
[미디어펜=김소정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수소차 강국’을 나타내기 위해 퇴근길에 ‘P4G 정상회의 홍보 문구를 붙인 수소차(넥쏘)를 직접 운전해 퇴근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29일 전했다. 

문 대통령 전날인 28일 퇴근길에 탑승한 수소차는 5월 30~31일 서울에서 화상으로 개최되는 ‘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에 맞춰 ‘더 늦기 전에, 지구를 위한 행동’ ‘Green we go, Change we make’라는 문구를 래핑한 홍보 차량이다.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저녁 2021 서울 P4G 정상회의 홍보 문구를 래핑한 수소차를 타고 퇴근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30일 개회식 때엔 회색의 수소차를, 31일 폐막식 때엔 남색 수소차를 운용할 예정이다. ‘2050 탄소중립 비전 선언’ 때 탄소발자국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해 흑백 화면으로 나간 것과 같은 의미에서 30일은 회색, 31일은 P4G 지구를 위한 행동으로 맑아진다는 의미를 담아 남색을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스택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가격, 주행거리, 연료전지 효율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인 수소차 강국으로, 전세계적으로 수소차가 가장 많이 보급된 국가이기도 하다.  

   
▲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저녁 2021 서울 P4G 정상회의 홍보 문구를 래핑한 수소차를 타고 퇴근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수소차를 운전한 후 “수소차는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는 친환경차로,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 위해 ‘달리는 공기청정기’인 수소차가 더 많이 이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국가에너지 시스템을 바꾸고,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해내는 신성장동력인 수소차를 국민들께서 많이 이용하고 응원해 주신다면, 우리는 미래차 1등 국가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