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에 콘센트에서 연기와 불꽃나는 모습 찍혀...쿠팡 "화재 진압과 소비자 피해 최소화 노력"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지난 17일 경기 이천시 쿠팡 덕평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화재가 24시간 이상 진화되지 못하고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있다. 이번 화재 원인에 대해 경찰과 소방당국은 건물 지하 2층에 설치돼 있는 콘센트에서 처음 자연 발화되는 형태로 시작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 지난 17일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불길과 검은 연기가 함께 치솟고 있다./사진=독자제공


18일  경찰은 해당 모습이 찍힌 폐쇄회로(CC)TV 장면을 확인하고 소방당국이 불길을 잡는 대로 유관기관과 화재 합동감식에 나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17일 오전 5시 10~20분에 불이 난 쿠팡 물류센터 지하 2층 물품창고에 설치돼 있는 콘센트에서 연기과 불꽃이 나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

이후 지하 2층 근무자가 연기를 발견하고 오전 5시36분 119에 최초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러한 점에 미뤄 전기적 요인에 불이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불길이 잡히는 대로 소방당국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유관기관과 화재합동 정밀감식을 할 계획이다.

그러나 화재 발생 24시간이 넘었지만 불길은 잡히지 않고 있다.

인명 검색을 위해 지하 2층에 진입했다가 17일 오전 11시 50분께 불길이 재확산할 당시 건물 밖으로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광주소방서 119구조대 구조대장 A(52) 소방경을 찾는 작업은 건물 내부 진입이 불가능해 전날 저녁부터 중단된 상황이다.

소방 관계자는 "건물 진입이 가능해지는 대로 수색 작업을 시작할 것"이라며 "현재로서는 언제 불길이 잦아들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 덕평물류센터는 쿠팡이 기존 물류센터에 입주한 것으로 세일즈앤리스백으로 사용하고 있다.  쿠팡 측은 빠른 화재 진압과 함께 소비자 피해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