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미션 및 전략방향 포함…영문판도 발행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JB금융그룹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주요내용과 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경영성과를 담은 '2020년 JB금융그룹 통합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 JB금융지주 본점 전경 / 사진=JB금융지주 제공


이번 통합연차보고서에는 지난 6월 ESG위원회에서 의결받은 그룹 ESG 미션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금융으로의 전환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금융 △투명성에 기반한 신뢰받는 금융 등 3가지 ESG전략방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또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 스탠더즈(Standards)에서 권고하는 중대성 평가 방법에 따라, JB금융그룹이 고려해야 할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에 대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 5대 이슈는 △금융소비자 보호 △고객중심 경영 △포용적 금융 실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ESG 경영 강화 등으로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온라인 설문조사와 비즈니스 영향도를 분석해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GRI) 기준에 더해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TCFD) 및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글로벌 ESG 표준을 추가로 적용해 이에 따른 ESG 관련 공개 항목을 추가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