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최고위서 "눈살 찌푸리게 하는 민주당 경선, 반면교사 삼아야"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고발사주’ 의혹을 둘러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 간 공방에 대해 “일부 후보들의 우려스러운 모습에 대해서 후보들에게 국민과 당원을 바라보고 자중해줄 것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대표 취임하면서 경선 치를 때 상대가 낮게 가면 더 높게 갈 것을 지향해야 하고, 상대가 높게 가면 그보다 더 높게 지향하는게 경선의 원칙이 돼야 한다고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흥행을 위해 치열하면서도 공정하게, 매너있게 진행돼야 한다”면서 “최근 후보들간 경선이 과열되며 과도한 상호간 의혹 제기가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이어 “최소한 후보들간 의혹 제기는 육하원칙에 따라야 하고 당내 의혹 제기가 있을 때는 확실한 정보에 기반해야 한다”면서 “불확실한 정보에 기반에 언론에 의혹을 제기하고, 수사기관에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적어도 당내에서 있어야 할 문화는 아니다”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의 경선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것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에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의 의원직 사퇴로 보궐선거가 치러질 종로에 대해 “종로에 나오고 싶아하는 사람이 많다. 내가 상계동에 투자한 게 얼만데...”라며 출마설을 일축했다.

그는 ‘다른 후보로 누구를 예상하느냐’라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희한한 사람들이 많이 나오려 할 것”이라며 “제가 몇 가지 이야기를 들었을 때 좀 개인적인 욕심이 있는 분들이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그분들의 욕심을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그분들도 굉장히 훌륭한 분이고 상징적 의미가 있는 분들이라서 제가 안 나가도 충분히 러닝메이트적 성격의 종로 후보는 많다고 본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