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CBS라디오서 "이준석, 아직 뚜렷한 결과가 없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경우에 따라서는 (선대위원장을) 할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 봐서는 내가 꼭 한다고 얘기할 수가 없다"며 선대위원장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뒀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대통령 후보감들을 보면 '어떻게 해야 되겠다' 하는 판단은 그때 가서 할 수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후보감이 영 아닌 사람이 정해지면 (선대위원장을) 안 하는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그건 당연한 것"이라 답했다. ‘영 아니다 싶은 사람이 (대선 후보가) 될 수도 있나’라는 질문에는 “그렇게까지는 안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차 컷오프를 통과할 최종 4명의 경선 후보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 유승민 전 의원을 꼽았다. 마지막 한 명에 대해서는 "누가 될지 모르겠다"며 말을 아꼈다.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사진=국민의힘 제공

김 전 위원장은 또 윤 전 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대선 판도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대통령을 하려고 하는 사람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참고 견디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윤 전 총장이 기자회견에서 격앙된 목소리로 얘기했던 건 잘못한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이 고발사주의 주체라는 의혹에 대해서는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면 그런 짓을 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윤 전 총장이 그 정도로 판단력이 없는 사람이라고 보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김 전 위원장은 이준석 대표에 대해 "아직 뚜렷한 결과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별하게 (체제가) 변한 게 보이지 않는다"며 "내년 선거에서 야권이 승리하지 못하면 본인의 정치 생명도 끝이라는 걸 인식하면서 대선을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