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흥 수석부대변인, 24일 논평 통해 법안 철회 촉구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24일 언론중재법 개정안과 관련해 "이 나라의 자유민주주의와 언론자유를 사랑하는 국민의 요구를 여당이 무시하고 기어코 악법을 처리할 경우 민심의 바다엔 분노의 물결이 일 것"이라며 철회를 촉구했다.

윤석열 캠프 김기흥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언론에 재갈을 물리기 위한 '징벌적 손해배상' 등의 규정을 담은 언론중재법안을 오는 27일 강행처리하려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 관훈클럽·한국신문협회·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한국기자협회·한국여기자협회·한국인터넷신문협회·대한언론인회 등 언론 7단체는 30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언론중재법 개정안 철회를 촉구했다./사진=미디어펜

김 수석부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언론이나 시민단체, 국제사회가 이런저런 문제 제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점들이 충분히 검토될 필요성이 있다'고 했지만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 악법을 처리한다는 여당의 방침에 하등의 흔들림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 레임덕인가 아니면 민주당이 대통령의 본심을 읽고 군사 작전하듯 움직이겠다는 건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늘 좋은 말만 하고 여당은 궂은 일을 하는 역할분담인가"라며 "여야의 '언론중재법 8인 협의체' 협상은 여당에 대한 비판 여론을 무마하고 강행 처리를 하기 위한 명분 쌓기용 요식행위라는 것이 분명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부대변인은 "국민은 정권의 속셈을 꿰뚫고 있다"며 "여당이 국내외의 비판과 경고를 묵살하고 '언론재갈물리기법'을 처리하려는 것이 정권 말기의 권력부패와 비리에 대한 보도를 틀어막기 위한 흑심(黑心)에서 비롯된 것이란 사실을 국민은 알고 있는 것"이라 주장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