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셀트리온은 아시아염증성장질환 학술대회(AOCC)에서 램시마(개발명 CT-P13) 정맥투여의 장기 안전성과 효능 관찰 연구 최종 결과를 14일 포스터 공개했다. 

   


AOCC는 염증성장질환(IBD) 전문가들이 모여 진단 및 치료, 임상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국제학술대회로 이달 14~16일 간 중국 광저우 현장과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셀트리온은 한국 및 유럽 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장질환, 강직성척추염 환자 736명을 대상으로 5년간 임상을 진행했으며 램시마를 정맥투여 받은 환자군과 오리지널의약품(인플릭시맙 성분)에서 램시마로 전환해 투여 받은 환자군을 장기간 관찰한 결과, 두 그룹 모두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안전성에 특이사항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면역원성과 유효성에서도 두 그룹 모두 차이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연구 결과는 올해 7월 국제학술지에 게재되기도 했다. 

램시마는 지난 2012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허가를 획득한 후 2013년에 유럽의약품청(EMA), 2016년에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판매허가를 받았다. 램시마는 현재 유럽시장에선 오리지널 제품을 뛰어넘는 점유율(올해 1분기 기준, 51.8%)을 기록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바이오시밀러 우호정책을 펼치는 미국에서도 올해 2분기 기준 17.2%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