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즉각 특검법 통과에 협조해야"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장동 의혹 관련 특검을 수용한 것과 관련해 “이 후보는 국민을 우습게 보고 권력으로 진실을 은폐하려했던 잘못에 대해 국민들게 정중히 사과하는게 마땅한 도리”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환영한다. 만시지탄의 일”이라면서 “민주당은 더 이상 시간끌지 말고 오늘이라도 즉각 특검법 통과에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만약 이제와서 또다시 이상한 조건을 내건다면 결국 특검을 받아들이겠다는 이 후보의 발언 역시 아니면 말고식 아무말 대잔치 진정성 없는 국민 눈속임쇼였다는 사실을 자인하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특히 "이 후보가 조건없는 특검을 수용하기로 한만큼 민주당은 또다시 사족을 붙이면서 물타기용이나 물귀신작전용 조건내걸기를 하는 꼼수를 부려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아울러 국민들이 올바른 판단을 하실수 있도록 특검 수사결과가 반드시 대선 이전에 나오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가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주장을 철회한 것에 대해 "터무니없는 짓을 하다가 여론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히자 태도를 돌변한 것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 후보는 자신의 억지주장으로 국민들에게 혼란을 가중시키고 국정운영을 거의 보름동안 마비시킨 죄에 대해 국민들에게 먼저 사과해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이어 "민주당은 이재명 후보 눈치보기하며 심기경호하느라고 얼토당토 않는 논리를 내세우면서 불법적 협박을 일삼은 죄에 대해 국민들에게 정중히 사과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의 음식점 허가 총량제, 전국민 가상자산 지급 논란, 일산대교 무료화 추진 등을 "아니면 말고 식으로 무책임한 아무말 대잔치"라고 비판하면서 "만약 대통령이 이런 식으로 국정운영을 한다고 생각해보면 얼마나 끔찍한 일이 되겠나"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소위 개발이익환수 3법(개발이익환수법, 도시개발법, 주택법 일부 개정안) 등에 대해 "민주당은 국토위 회부 당일 상정하자고 생떼를 쓴 것이다. 이거야 말로 입법독재 아니겠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의 이런 어이없는 행태를 보면 민주당이 워낙 다급한 나머지 의도적으로 야당에게 반대 프레임을 씌우기 위해서 유치하게 가짜뉴스를 생산한 것으로 보지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개발이익 환수법 처리에 결코 반대하지 않는다. 오히려 더 확실한 개발이익 환수를 위해서 '이재명 방지3법', 도시개발법, 주택법, 부정이익환수법 이 3법을 함께 상임위에서 조속히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