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원내대책회의서 "국민의힘, 오직 이 후보에 대해서만 오래도록 수사하고 싶어 해"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의 특검에 대한 입장은 단순하다, 모든 의혹을 신속하게 수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은 모든 의혹은 싫고, 오직 이 후보에 대해서만 오래도록 수사하고 싶어 한다. 국민의힘이 내놓은 특검법의 이름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특검법이라고 명명해 이 법을 개정해달라고 떼를 쓰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특검은 당연히 화천대유 불법 대출에 대한 수사 의혹, 곽상도 등 50억 클럽과 민간개발 강요한 성남 정치권, 윤석열 부친 집 매입 등 의혹 전반을 수사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그러나 국민의힘은 진실 규명은 하지 않고, 특검을 대선 내내 선거와 정쟁에 이용하겠다는 속셈을 노골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이어 "무엇보다 윤석열 캠프만 골라서 수사 대상에서 쏙 빼자는 것이 아닌지 의문이다. 만약 그렇다면 이게 무슨 특검인가"라며 "특검을 제대로 하려면 현행 법률에 따라 특검 후보추천위원회 구성부터 신속히 지어야 할 것이다. 국민의힘은 입버릇처럼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 얘기했는데, 국민들께서 누가 범인인지 아실 날이 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어제(2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국민의힘이 개발이익환수법 법안 상정을 거부했다"며 "이헌승 국토위원장도 도시개발법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그런데도 근거 없는 흑색선전과 정쟁을 유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정감사 기간 내내 민간 개발이익 환수를 외치며 이 후보를 공격할 때는 언제고, 지금은 법안 심사 미루려는 것은 뭔지 모르겠다. 토건 비리 패밀리 눈치를 보는 것 아닌가"라며 "제2의 화천대유를 막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관련 법이 통과돼야 한다. 개발 비리 의혹에 떳떳하다면 야당도 가면을 벗고 적극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청년 세대를 위한 정책과 관련해서는 "역대 정부의 다양한 정책적 노력이 있었으나, 청년 세대 누적된 고통은 뼈아픈 부분"이라며 "구조적 불평등에 갇혀 있는 청년 세대를 어떻게 구해내는가는 이 후보와 함께 민주당이 반드시 이뤄내야 하는 시대적 과제"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오후 3시 동시 하교제, 돌봄교실, 학자금·전세자금 대출 등 어제 거론된 정책들을 시급히 구체화해 청년들께서 피부로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당의 주요 법안인 청년 고용 촉진법 등 청년 법안도 각별히 챙기겠다. 청년 세대와 각별히 소통하면서 어려움을 덜어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