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제주에서 기자간담회 "내가 누군가에게 검열 받아야 하는가"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3일 윤석열 대선후보 측이 ‘의제 사전조율’을 만남의 조건으로 내세웠다며 “윤 후보와 절대 만날 계획이 없다”며 향후 회동 가능성에 선을 그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제주시내 한 카페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윤 후보 측에서 만나자는 제안을 하면서 의제를 사전 조율해야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굉장한 당혹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 대표와 후보가 의제를 조율하지 않아서 만날 수 없다고 한다”며 “제가 누군가에게 (의제를) 사전에 제출해서 검열을 받아야 하는가에 대한 강한 문제의식이 있다”고 주장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국민의힘 제공

이어 “후보가 직접 나오지 못하고 핵심 관계자의 검열을 거치자는 의도라고 한다면, 저는 절대 만날 계획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저와 후보가 합의했던 일, 상의해서 결정했던 일들이 전혀 통보받지 못한 상황에서 나중에 뒤집히는 경우 꽤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는 우리 당내 최고 지휘관이고 우리 당에서 누구도 후보를 검열하고 휘두를 수 없다”며 “허심탄회하게 만나서 상의할 의사 있다고 밝혔는데 오늘 아침 조율이라는 말은 실망감을 자아내기 충분했다”고 지적했다.

이른바 ‘윤핵관’에 대해서도 “지금의 운영 방식과 선거 진행 양상을 바꿔야 한다”며 “‘윤핵관’이라는 사람을 저격하고 내치라고 하더라도, 그런 사람이 발호하는 것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지지 못하고 용인하면 또 누군가가 호가호위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윤 후보가 대선에서 만일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오면 저는 그 다음 날 대표직을 사퇴해야 한다. 후보와 저는 운명 공동체”라고 강조했다.

이어 “후보 옆에서 호가호위하거나, 후보가 정치에 참여한 기간이 적다고 부적절한 조언을 하는 분들은 굉장한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향후 행선지에 대해서는 “오늘 제주를 떠나서 타지로 이동할 것”이라며 “꼭 가봐야 할 곳이 있어서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행선지를 울산이라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언급하지 않았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