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페이스북 통해 "도둑이 몽둥이 들고 뻔뻔스럽게 설쳐"
[미디어펜=조성완 기자]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특검 수용’과 관련해 “도대체 도둑이 몽둥이 들고 뻔뻔스럽게 설치는데 우리가 머뭇거리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즉각 수용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장동 비리 설계자가 특검을 하자고 한다"며 "적반하장이라는 것은 바로 이런 경우가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국민의힘 제공

그는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무엇을 망설이는가"라며 "부산저축은행 부실수사 의혹도 요구하면 받고 오늘이라도 합의하라"고 축구했다.

이어 "대장동 비리는 정쟁이 아니라 국민들을 분노케 하는 한국 사회 비리 카르텔이 합작한 민생 비리"라고 비판했다.

앞서 6일 이 후보는"저는 '화천대유 비리 대장동 개발 특검' 100% 환영한다"며 "윤 후보와 둘이서 (특검 추진 합의에) 사인을 했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저는 특검을 해서 제 무고함을 밝히고 싶고, 특검을 하자고 했더니 윤 후보 측은 본인과 관계된 것은 빼고 하자, 저축은행 대출 비리 묵인한 것을 빼고 하자(고 했다)"고 날을 세웠다.

이에 이양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 후보가 또 말도 안되는 특검 언급으로 혹세무민을 시도했다"고 받아쳤다. 

이 수속대변인은 "윤 후보는 이 후보의 대장동 게이트에 대한 신속하고 엄정한 특검 수사를 위해 부산저축은행 건을 포함해 특검을 받겠다고 논평을 통해 답한 지가 벌써 어언 3주"라고 꼬집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