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수 수석대변인, 11일 논평 통해 "윤호중, 특검 상정을 원천봉쇄"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은 11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특별검사 도입과 관련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윤호중 원내대표에게 대장동 특검법 처리를 국민이 보는 앞에서 즉각 지시하라”고 촉구했다.

이양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 후보는 특검받겠다고 ‘호언장담’하는데, 윤 원내대표는 요지부동”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이 수석대변인은 “이 후보가 대장동 특검을 ‘100% 환영’ 한다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조속한 답변을 요청한 지 수일이 지났다”면서 “윤 후보는 즉답했지만, 오늘까지 아무런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시쳇말로 ‘짜고치는 고스톱’이다. 이 후보의 본심은 특검을 받을 의사가 추호도 없다는 것을 잘 아는 윤 원내대표가 특검 상정을 ‘원천봉쇄’하고 있는 것”이라며 “철저하게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가 계속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후보가 조금이라도 특검을 받겠다는 진심이 있다면 ‘이재명의 민주당’ 윤 원내대표에게 국민이 보는 앞에서 다음과 같이 즉각 지시해야 한다”면서 “‘조건 없이 특검에 응하라’. ‘당장 특검법을 처리하라’ 이말 외에는 더 이상 다른 얘기는 필요 없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