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YTN라디오 출연해 "여동생이 사석에서 술 먹은 걸 본 적 없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친오빠가 동생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정치적인 공작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김 씨는 지난 30일 YTN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제 여동생은 단 하나도 위조를 하거나 사본을 낸 게 없이 전부 다 원본을 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김 씨는 “제가 대학 졸업했다고 졸업증명서 갖다 내면 졸업증명서가 진짜인지 증명하는 것과 똑같다”며 “옛날 타블로처럼”이라고 주장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허위 이력' 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기 위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지난 2010년 인터넷 카페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타진요)’는 가수 타블로의 학력 위조 의혹을 제기했다. 이후 사실 무근이 확인됐지만 타블로와 가족들에 대한 타진요의 모욕은 멈추지 않았고, 결국 2012년 항소심에서 실형이 확정됐다.

김 씨는 ‘타진요가 증거를 내도 계속 의심하는 것처럼 지금 그런 구도에 있다는 생각이냐’는 질문에 김씨는 “그렇다”고 답했다.

그는 “보통 경력증명 같은 경우 저도 회사를 운영하면서 제 밑에 있던 직원이 다른 회사 갈 때 좀 유리하게 경력을 써서 경력증명서를 작성해주는 건 일반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김건희 씨를 향한 이른바 ‘쥴리’ 의혹에 대해서는 “저는 평생 제 여동생이 사석에서도 술 먹은 걸 단 한 번 도 본적이 없다”며 “아예 한잔도 안 한다”고 격앙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