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킹메이커'가 오는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제24회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영화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를 그린다.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는 아시아 영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올해로 24회를 맞이한다. 한국 영화로는 '1987', '강철비', '범죄도시', '덕혜옹주' 등이 초청된 바 있으며, 최근 박소담 주연 영화 '특송'이 초청 소식을 전했다.

우디네 극동영화제의 집행위원장인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킹메이커'는 굉장히 힘 있는 정치 드라마다. 이 영화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인 '정치적인 투쟁에 있어서의 도덕성'을 다루고 있다. 계략, 속임수들은 대의를 위한 것이지만, 대체 어디까지 용납될 수 있는 것인가? 이 영화는 멋진 캐스트, 스토리텔링, 그리고 훌륭한 역사적 관점을 보여준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 사진=영화 '킹메이커' 포스터


'킹메이커'는 감각적이고 섬세한 연출로 제70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돼 호평을 받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의 변성현 감독의 신작으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설경구, 이선균을 비롯해 유재명, 조우진, 박인환, 이해영, 김성오, 전배수, 서은수, 김종수, 윤경호, 그리고 배종옥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한 골든 캐스팅과 그들이 펼친 뜨거운 드라마,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는 묵직한 울림이 있는 메시지로 열띤 호평을 받으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