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의 미래 해외건설시장 사업 확장차 공동협력 증진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한국씨티은행과 현대건설은 지난달 24일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 사옥에서 양사간 '글로벌 사업 확장 및 ESG 가치 이행'을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우측)과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좌측)이 지난 24일 종로구 계동 소재 현대건설 본사 사옥에서 개최된 '글로벌 사업 확장 및 ESG 가치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 행사에 참석하여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씨티은행은 씨티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선진화된 금융 상품을 활용하여 현대건설의 해외 시장 공략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지속가능성장 및 ESG 가치 이행을 위해 관련 정보 및 경험을 공유해 양사의 관계를 강화하고 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사진=한국씨티은행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씨티은행은 씨티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선진화된 금융 상품을 활용해 현대건설의 해외 시장 공략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또 지속가능성장 및 ESG 가치 이행을 위해 관련 정보 및 경험을 공유해 양사의 관계를 강화하고 협력을 증진키로 협의했다.

한국씨티은행은 ESG 관련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파나마 메트로 3호선 건설사업에 참여하는 현대건설 외 국내 건설사 컨소시엄에 신디케이트 금융을 단독 주관하기도 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협약식에서 "(한국씨티은행은) ESG 금융 확대를 중점 추진하고 있어, 현대건설의 해상풍력, 수소액화 등 친환경 프로젝트를 선점함에 있어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며 "현대건설이 해외에서 펼치는 친환경 및 저탄소 중심의 미래 사업에 씨티가 최적의 맞춤 금융 솔루션 제공함으로써, 파나마 3호선 수주를 위한 성공적인 협업에 이어 지속적으로 성공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