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배터리 브랜드 ‘프라이맥스’ 국내에 첫 선
“지속 가능한 미래 향한 삼성SDI 비전을 살펴볼 기회”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SDI가 오는 17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2’에 참가한다.

삼성SDI는 16일 ‘프라이맥스(PRiMX)로 만들어가는 우리의 빛나는 미래’라는 테마 아래 삼성SDI의 배터리 기술력과 독자 브랜드 프라이맥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프라이맥스는 지난해 말 삼성SDI가 업계 최초로 론칭한 배터리 브랜드로 국내에서 처음 선 보인다.

   
▲ 삼성SDI의 2022년 인터배터리 부스 조감도 /사진=삼성SDI 제공

각형, 원통형, 파우치형 배터리와 버튼 배터리 등을 생산하는 삼성SDI는 전기차용 배터리를 중심으로 IT 및 Power용 배터리, ESS용 배터리, e-Mobility용 배터리와 AI Robot용 배터리 등 각기 다른 특색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공간을 구성한다.

해당 배터리들이 탑재된 전기차, ESS, 전동공구, IT 디바이스, 지능형 서비스 로봇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들을 함께 전시해 우리 일상 속에 녹아 있는 배터리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특히 신규 BMW 차량에 탑재되는 Gen.5 배터리를 비롯해 차세대 Gen.6 배터리 로드맵, 전고체 배터리 로드맵과 Co-Free 기술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

삼성SDI는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부스 중앙에 프리젠테이션 라운지를 꾸미고 전문 프리젠터의 발표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공유한다. 

17일에는 삼성SDI 중대형 사업부 개발실장 장래혁 부사장이 ‘더배터리컨퍼런스 2022’에 참석한다. ‘안전한 ESS를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삼성SDI만의 ESS용 배터리 기술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삼성SDI 중대형전지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손미카엘 부사장은 “삼성SDI는 차별화된 배터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이번 전시회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삼성SDI의 비전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터배터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배터리 전시회로 지난 2013년에 시작돼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했다. 삼성SDI를 비롯해 국내외 약 300여 개의 배터리 및 소재∙부품∙장비 회사들이 참가한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