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소재 기업의 ESG경영 활성화위한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5일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와 '부산시 소재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사진 왼쪽)/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기보와 부산시가 ESG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이 원활하게 ESG경영을 도입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부산 지역내 ESG 관련 보증기업 중 우수기업을 부산시에 추천하고, 부산시는 추천 기업에 대해 별도 선별과정을 거쳐 ESG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ESG 인증기업에 대해 기보는 기술금융 확대, 연계투자, 기술이전·거래 등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부산시는 지역 모태펀드 추천, 컨설팅 지원을 함으로써 부산지역에 ESG경영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기보가 부산시 소재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부산시와 함께 지역내 ESG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이러한 협력 모델이 지역소재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