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최고위서 "검수완박, 문 정권 수사방해와 대선 패배 불복도 담겨있어"
"협치하되 공정·상식 반하는 편법·꼼수에 타협하거나 끌려다니지 않겠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권성동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는 11일 더불어민주당이 검찰 수사·기소권 분리라는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의 실세들에 대한 수사를 방해 하려는 의도"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소위 검수완박을 추진하고 있다.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 누구를 위한 제도인지 참으로 걱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한 나라의 시스템과 제도는 전문가와 국민들의 논의에 참여해서 결론이 나야 함에도 민주당은 정권 말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기간에 일방적으로 밀어붙여 통과시키려 한다"며 "결국은 문재인 정권 시대에 대한 수사를 방해하려는 의도가 담겨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권성동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어 "결국은 대선 패배에 대한 대선결과 불복도 담겨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민주당이 검찰개혁 때 검찰공화국 프레임을 씌워서 검찰총장 출신 당선인이 집권할 경우 검찰을 동원해 검찰공화국을 만들려는 게 아니냐는 프레임 전쟁으로 이 검수완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국가형사사법 시스템은 국민 모두에게 적용될 뿐만 아니라 영속적으로 존재하는 제도다"라며 "민주당은 특정인이나 특정 집단을 위한 검수완박이 아니라, 무엇이 국민의 이익이고 국가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제도인지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우리 당과 충분히 논의해달라"고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맘만 먹으면 개헌을 제외한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정도로의 거대 야당이다. 최근 법사위 사보임 사태에서 보듯 목적 달성을 위한 꼼수와 편법도 마다 않는다"며  "민생에는 최대한 협치하되 공정과 상식에 반하는 편법과 꼼수에는 타협하거나 끌려다니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