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얀, 스마트 발열 소재·친환경 발수 직물 양산체제 구축 및 차세대 소재 개발 박차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휴비스가 전기 사용량을 줄이고 난방 효율을 높이는 전기차용 소재를 개발하는 등 차세대 시장지배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휴비스는 투자전문 자회사 휴비스글로벌을 통해 미국 스마트섬유 스타트업 솔리얀 지분 25%를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휴비스의 저융점 접착 섬유(LMF)에 스마트섬유 기술을 접목, 생체신호 감지 등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 (왼쪽부터) 김건호 휴비스 사장과 트리샤 앤드류 솔리얀 메사추세츠대 교수 등이 투자협약을 논의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휴비스 제공

솔리얀은 불소화합물을 사용하지 않고 폴리머를 기화시켜 직물 표면을 얇게 코팅하는 화학증착코팅 기술로 일반 섬유를 전도성·발수 섬유로 가공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이 중 전도성 섬유가 접목된 군용 발열 장갑은 극한 환경에서 전투 효율을 높이는 용도로 쓰이며, 미군에 납품된 바 있다.

또한 스마트 발열소재와 친환경 발수소재에 대한 연속식 화학증착코팅 시스템을 구축, △전기차 △스마트 헬스케어 △고기능성 아웃도어용 섬유소재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김건호 휴비스 사장은 "스마트섬유 시장 진입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면서 "친환경·스마트섬유 기술 혁명을 통해 섬유소재도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비스는 의류소재에 센서 기술을 접목시켜 실시간 신체 리듬을 감지하는 등 의료·헬스케어용 제품을 생산할 방침으로,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시장 진입도 모색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