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가 최고의 한우와 젖소를 선발하는 '경기도 한우·젖소 경진대회'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속으로 2년 연속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경기도는 대회에 참가할 도 내 축산농가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며, 11일 이렇게 밝혔다.

이 대회는 경기도 내 최고의 한우와 젖소를 선발, 가축 개량 성과를 확인하고 축산농가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지난 1966년부터 해마다 개최했다.

   
▲ 한우 농가 축사/사진=연합뉴스


2019년과 2020년은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다가, 지난해는 비대면 방식으로 재개했다.

비대면 방식은 대회 비용을 절감하고, 출품 시 가축이 받는 스트레스와 상해를 줄일 수 있다.

올해도 전문 심사위원이 각 농장에 직접 방문, 가축의 체측과 외모 등을 심사하는 농장별 현장 심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가축의 나이·개월령에 따라 한우 5개, 젖소 7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각 부문 별 최고의 가축을 골라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기도는 오는 20일까지 도 내 각 시·군 축산부서, 또는 지역 축산업협동조합을 통해 출품축 신청을 접수 중이며, 6월 초부터 농장 별로 심사를 벌인다.

최종 입상축은 유튜브 등에 공개되며, 오프라인 시상식 개최 여부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결정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