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 17시까지 모집, 성적우수자 정규직 전환 혜택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BNK부산은행은 23일 디지털·IT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D-IT 채용연계형 테크인턴십(Tech-Internship)'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BNK부산은행은 23일 디지털·IT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D-IT 채용연계형 테크인턴십(Tech-Internship)'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부산은행 제공


모집전형은 서류전형, 소프트웨어 역량평가, 인성검사, 면접 등을 거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14주간의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모집의 특징은 일반직군 채용에서 실시하던 AI면접, 필기전형을 생략해 기존의 절차를 간소화 했다. 

대신 전문성 중심의 평가를 위해 '소프트웨어 역량평가'를 추가했다. 또 학력, 연령, 전공, 성별에 대한 제한이 없고, 일반적인 은행 채용에 필요한 금융자격증이 아닌 D-IT 직무와 관련된 자격보유자를 우대한다.

인턴십 선발자는 11주간 IT교육 전담기관 '멀티캠퍼스'의 전문가 과정에 입소해 자질과 성장성을 검증 받게 되며, D-IT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이후 약 3주간 부산은행 현업부서에 투입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직장 내 교육훈련' 과정을 수료한다. 총 14주간의 인턴십 과정 후 평가를 거쳐 성적우수자는 정규직 행원으로 전환된다.

서류전형은 다음달 10일 17시까지다. 부산은행은 이번 인력 모집과 별개로 일반직군도 별도 공고해 하반기께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