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금리 연 3.0%, 우대금리 최고 연 2.0%p 제공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광주은행은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1st-Y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출시를 기념해 1만좌 한정 특판으로 '전남청년 미래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광주은행은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1st-Y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출시를 기념해 1만좌 한정 특판으로 '전남청년 미래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사진=광주은행 제공


해당 상품은 문화복지카드를 발급한 고객에 한해 1년제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만원부터 최고 20만원까지 자유적립식으로 납입 가능하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최고 연 2.0%포인트(p)를 제공해 최고 연 5.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상품서비스 안내 등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시 연 0.5%p △적금 가입기간 동안 광주은행 신용(체크)카드 100만원 이상 사용 시 연 1.0%p △원금 기준 200만원 이상 만기 해지 시 연 0.5%p 등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전남청년 미래적금'과 '1st-Y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사업에 전남·광주 대표 은행으로서 동참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 개발 및 금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