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5억 유로 규모의 3.5년 만기 글로벌 커버드본드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5억 유로 규모의 3.5년 만기 글로벌 커버드본드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민은행 본사 전경./사진=김상문 기자


이번 발행은 2020년 7월과 2021년 10월에 이은 국민은행의 세번째 유로화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채권) 발행이다. 발행금리는 유로화 미드스왑(MS) 금리에 27bp를 가산한 연 2.405%로 결정됐으며, 싱가포르와 프랑크푸르트 거래소에 상장된다.

지역별 투자자는 유럽 93%, 아시아 7%로 구성됐다. 기관별로는 자산운용사 49%, 은행 32%, 중앙은행·국제기구 13%, 보험사·연기금 6%를 차지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와 유럽 중앙은행(ECB)의 금리인상으로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에서도, 국제 신용평가사 S&P와 Fitch로부터 최고등급인 ‘AAA’의 신용등급을 부여 받은 신용도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유럽 투자자들의 견조한 수요를 이끌어 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이번 유로화 커버드본드는 지속가능(Sustainability)채권 형태로, 조달된 자금은 KB국민은행 지속가능금융 관리체계에 해당하는 친환경 및 사회적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