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항만인프라 자산 경쟁력 제고차 공동 금융지원 상호협력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BNK부산은행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국내·외 항만 물류 인프라 사업 공동 발굴, 각종 금융지원 등 국내 기업의 항만 인프라 자산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 BNK부산은행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사업 공동 발굴, 각종 금융지원 등 국내기업의 항만인프라 자산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사진 오른쪽부터 안감찬 부산은행장,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사진=부산은행 제공


부산은행은 22일 해진공 본사에서 '국내·외 항만 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외 항만 물류 인프라 사업 관련 정보 공유 및 사업 기회 발굴 △항만 물류 인프라 사업성 검토 및 공동 투자지원 △항만 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한 사업 등을 지원하는 데 상호 협력키로 했다.

부산은행은 현재 국내 부동산·사회간접자본(SOC)·출·투자 중심의 투자은행(IB)사업에서 국내·외 항만 인프라사업으로 투자금융본부 내 해양투자금융부의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이번 해양진흥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항만 물류 인프라가 더욱 확대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양진흥공사와 상호 협력해 국내 항만 물류기업 경쟁력이 확대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김양수 해진공 사장은 "부산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항만 물류 인프라에 대한 금융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사는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및 해외 항만 물류 인프라 자산에 대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