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수호 기자]코엑스 C홀에서 3일간 개최되는 ‘2022 수입상품전시회’에 주한 아랍에미리트 대사관이 참가한다.

   
▲ 2022 수입상품전시회 부스에서 주한 아랍에미리트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 대사(가운데)가 참가자와 미팅을 하고 있다.


23일 주한 아랍에미리트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Abdulla Saif Al Nuaimi) 대사 및 대사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 부스 공개 기념식을 가지며 본격적인 자국의 제품 소개가 이뤄졌다.

알 누아이미 대사는 “아랍에미리트는 한국과 매우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협력을 하는 국가”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아랍에미리트 유망기업들의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함께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기업은 세계최대 세라믹 회사 중 하나인 ‘락 세라믹(Rak Ceramics)’, 낙타우유 제품 전문회사 ‘카멜리셔스(Camelicious)’, 헬스케어 및 약품 등 유통 전문 회사 ‘헬스웨이(Health way)’, 아랍에미리트 정통 식품 식기류 향료 등 패키징 및 마케팅 전문회사 ‘다낫(Danat)’, 수제초콜릿 및 디저트 제조회사 ‘코코 잘일라(Coco Jalila)’, 미용 및 위생용품 등 제조회사 ‘비에트함(Biethaam)’ 등이 참가하여 아랍에미리트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아랍에미리트 대사관은 이날 다양한 제품 소개뿐만 아니라 아랍에미리트에 대한 투자 분야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했다. 현재 아랍에미리트는 R&D, 식품 농업, 헬스케어, IT AI, 제약 및 제조업 등 6개의 분야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기업들은 투자를 진행할 시 10년의 비자 제공, 법인소득세 감면, 자본 및 이익의 송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아랍에미리트 정부차원에서 본국의 대한 투자를 적극 장려하고 있다. 

이밖에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접하고자 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InvestEmirates’ 공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펜=문수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