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대면 채널 활용해 보증 상품 안내·추천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네이버파이낸셜과 전세 또는 주택연금 등 주금공 보증이 필요한 고객이 적합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안내받을 수 있도록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맞춤형 보증 안내서비스 추진을 위한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가 부산국제금융센터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주택금융공사 제공


이번 업무협약으로 주금공 고객은 네이버파이낸셜의 서비스 채널을 통해 연령・지역 정보 등을 바탕으로 맞춤형 전세보증상품을 자동으로 추천·안내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이 손쉽게 주택보증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부동산 관련 정보성 콘텐츠 제공 서비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가령 서울에서 전셋집을 구하는 30대 청년이 전세대출을 알아볼 경우, 일반전세자금보증 외에도 무주택 청년 특례전세자금보증, 서울시 청년 협약전세자금보증 등을 추천해주는 식이다. 

양 기관은 콘텐츠 및 전산개발, 서비스 테스트 등을 거쳐, 올 4분기께 네이버파이낸셜의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채널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이번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업무협약으로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고객지향적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