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반 서류제출 없이 ESG 경영수준 무료 점검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ESG를 환기시키고 전파하기 위해 'IBK ESG자가진단 툴(Tool)'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은 ESG경영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ESG를 환기시키고 전파하기 위해 'IBK ESG자가진단 툴(Tool)'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사진=기업은행 제공


서비스 이용대상은 중소‧중견기업 누구나 가능하다. 자가진단은 ESG종합·분야별 등급 및 이슈별 진단을 바탕으로 실시된다. 이를 통한 결과물로 개별 기업의 ESG 관리포인트와 개선방향을 제시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전환을 위한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은 기업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i-ONE뱅크(기업)에서 배너를 통해 'ESG자가진단 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하다. 사업장정보 등록만 하면 간단하게 자가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은 관계자는 "이번 IBK ESG자가진단 Tool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경영의 첫 걸음을 IBK기업은행과 함께 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ESG교육, ESG정밀진단, 심화컨설팅 등 단계별 ESG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경영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