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박해일이 '한산: 용의 출현'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9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영화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 언론시사회 후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조선 최고의 지장 이순신 장군 역의 박해일은 '한산: 용의 출현'에서 젊고 강인한 모습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특히 박해일만이 소화할 수 있는 깊고 강렬한 눈빛이 백미. 나라의 운명을 건 전투 앞에서 고뇌하는 장군의 모습을 완성해내는 그의 존재감은 스크린에서 펼쳐질 조선 최고 명장의 리더십을 기대케 한다. 

이날 박해일은 "오늘 완성본을 처음 봤는데 놀라웠다. 전투 신은 따라가기 힘들 정도로 빠르고 훌륭했다"고 작품을 처음 본 소감을 밝혔다.

영화를 보며 현장 생각이 많이 났다는 박해일. 그는 "감독님께서 한산해전이 벌어진 시기와 비슷한 때에 크랭크인하고 싶다고 하셔서, 무거운 갑옷의 무게를 이기며 촬영했던 기억이 났다"면서 "관객분들께 이 영화가 어떻게 다가갈지 모르지만, 배우분들께서 후회 없는 연기를 펼쳐주신 것 같다"고 전했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으로, 오는 27일 개봉한다.


   
▲ '한산: 용의 출현' 제작보고회 참석 당시 배우 박해일의 모습. /사진=호호호비치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