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올여름 압도적 승리의 전투를 예고하는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다양한 특별 포맷 개봉을 확정하고 스페셜 포맷 포스터를 공개했다. 

먼저 IMAX 포맷으로는 2022년 개봉 한국 영화 중 전쟁 장르 최초로 개봉하는 영화가 '한산: 용의 출현'이다. 더 크고 선명한 IMAX 스크린에서 한산 대첩의 승리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51분간 진행되는 해상 전투씬에서는 압도적인 비주얼로 몰입감을 선사해 실제 해상 전투에 있는 듯한 간접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해상 전투 이외에도 다양한 육지전까지 IMAX 상영관에서 짜릿하게 확인할 수 있다.


   
▲ 사진=영화 '한산: 용의 출현' 스페셜 포맷 포스터


4DX 상영관을 통해서는 온몸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바다 위에서 전술을 연습하고, 적군과 대치하는 긴장된 무드 속에서 관객이 마치 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줄 것이다. 튀어 오르는 물줄기와 포탄의 화약 내음 등의 풍부한 효과로 관객들은 온몸으로 해상 전투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거북선이 등장하는 하이라이트 장면에서는 거북선의 박력이 마치 참아온 힘이 터져 나오듯 통쾌하게 젖혀지는 모션과 특수효과로 표현돼 승리의 카타르시스를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다. 

또한 Screen X 상영관에서는 광활한 바다 위 왜군과의 한치도 물러설 수 없는 전투를 3면 스크린에 담아 더욱 탁 트인 시야 속 실감 넘치는 해상 전투를 오롯이 체험할 수 있게 됐다. 해상 전투 신은 모두 3면 스크린으로 담았으며, 특히 긴박하고 스릴 넘치는 해상 전투 신을 3면으로 연출해 실제 전투선 위에 있는 듯한 느낌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다. 특히 Screen X는 '아쿠아맨'과 같이 해상 액션과 가장 잘 어울리는 포맷이기에 학익진과 거북선의 활약을 더 광활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영화 '한산: 용의 출현' 스페셜 포맷 포스터


마지막으로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히 배치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는 몰입감 높은 음향을 전달할 예정이다. 세계 역사상 손꼽히는 해전으로 불리는 한산해전의 초대형 전투를 더욱 사실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구현된 거북선과 학익진 전술에 해상 공간을 가득 메우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가 더해져 승리의 쾌감을 한층 더 배가시킬 전망이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 오는 27일 IMAX, 4DX, 수퍼4D, Screen X, Dolby Atmos 포맷으로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